1.jpg

 

 

 

 

경북 구미시 상모지구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가 본격적인 분양에 들어간다.

 

DL건설은 지난달 30일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의 주택전시관을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고 알렸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시 상모동에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아파트는 타입별로 ▲84㎡ A 16가구 ▲84㎡ B 259가구 ▲84㎡ C 48가구 ▲108㎡ 159가구 ▲116㎡ 138가구 등 전 가구가 구미시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약 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청약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는 19일이며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3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단지가 조성되는 구미시는 비규제 지역으로 각종 청약, 대출규제 등에서 자유로운 것이 장점이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6개월 이상, 면적별 예치금액 조건만 충족하면 세대주뿐만 아니라 세대원도 1순위 자격을 갖출 수 있다. 기존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공급금액의 10% 계약금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소비자의 가격 부담을 덜어줄 파격적인 금융혜택과 무상제공 품목을 적용했다.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금융혜택 등을 제공해 계약자의 초기 자금 부담을 덜어주고 입주 전까지 추가 자금 마련 부담도 없다.

 

 

중도금 전액을 무이자로 제공하는 만큼 최근 고금리 시대 돌입에 따른 이자 부담은 물론 추가적인 금리 인상에 따른 부담도 줄어들 전망이다.

 

 

이 아파트는 계획된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시설과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되는 상모지구에 들어서 쾌적한 주거 여건이 기대된다. 인근에는 구미국가산업단지 1~3공단이 있어 핵심 배후 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다.

 

 

또 쾌적한 자연 친화단지 조성으로 주변 금오산의 수려한 경관과 앙상블을 이루는 이점도 크다. 24만7000여㎡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도 인근에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녹지 환경을 덤으로 누릴 수 있다.

 

 

교통 편의성도 한몫 차지하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구미와 남구미 IC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 경부선 구미역과 대구권 광역철도 예정역인 사곡역(2024년 예정), 구미·군위 고속도로(국토교통부 건설 계획 확정) 등이 건설될 예정이다. 대구권 광역철도의 경우 개통 시에는 대구와 구미가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묶여 이에 따른 경제적 효과도 기대된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설계를 도입했다. 주거 편의성은 물론 드레스룸,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 활용성을 더 확대했다고 시행사 측은 소개했다.

 

 

이 단지는 구미시 최초로 e편한세상 브랜드의 특화 상품인 ‘C2 하우스’를 도입한다. e편한세상만의 입체적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를 통해 내력벽을 최소화해 가변형 벽체를 적극 적용해 다양한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설명이다.

 

 

또 대형 현관 팬트리, 원스탑 세탁존이 구현돼 주거 편의성이 확대되게 된다. 여기에 와이드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분양 관계자는 “구미시에서 성공적인 분양으로 선호도가 높은 e편한세상 브랜드와 구미국가산업단지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는 상모지구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관심을 끌고 있다”며, “구미 최초 C2 하우스 도입 등 설계에 심혈을 기울인 만큼 분양 일정을 눈여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